top of page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24-03-29

(사)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험지의 최우선 환경활동은 우리가 앞장선다!



 


2024년 3월27일자 “나는 오늘 조국을 위하여 무엇을 하였는가!‘ 라는 캐치프레이즈만큼 한국의 용맹을 대표하는 특수임무 부대 출신들의 보훈단체인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경기지부(지부장 이환용)와 공익법인 (사)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이사장 최수일, 이하 지월네)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특수임무유공자회는 특수임무 관련 국가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한 유공자와 유가족의 합당한 보상과 명예회복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 처한 곳에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특히 회원들은 재난이 발생하면 현장에 급파되어 인명구조와 함께 피해복구활동을 

우선으로 하며, 구조견이나 수난구조단의 교육 훈련을 수행하고 있다. 전국적 조직을 갖추고 있는 유공자회는 접근이 어려운 수중에서의 수중정화활동과 수변의 환경정화활동에 앞장서는가 하면 독거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사업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지월네와의 협약을 맺은 경기지부의 이환용 지부장은 지구의 사막화와 

해안침식, 온난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해지고 있는 시점에 지월네가 숲을 

조성해서 생태계를 복구시키자는 계획에 무조건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동안 수중정화활동이나 수변의 정화활동을 위주로 했는데 앞으로는 활동범위를 더 확대해서 단체 회원들과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bottom of page